January 13, 2023
Bopyo

아마존 코리아 영상 아마존 셀링 시작! 지금 가장 후회되는 3가지!

2023년 아마존 셀링은 더이상 핫한 주제가 아닙니다. 여러분은 아마존 셀링을 언제 시작하시게 되었나요? 언제 처음으로 알게 되셨나요? 저는 2019년에 아마존 코리아 영상을 통해서 아마존 사업에 관심을 갖게되었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2019~2023년 동안 아마존 셀링을 이어오면서 참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지금 알았던것을 그때 알았더라면 하는 주제로 3가지를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아마존 셀링 지금아는 것을 그때 알았더라면 좋았을 3가지!

1.아마존 코리아 영상의 오류

2.아마존 셀링은 현재 진행형이다. 강의는 과거형이다.

3.내가 제일 잘 나가!

amazon korea seller succes story
아마존 코리아 셀러 성공 사례(박정준 대표)

1.아마존 코리아 영상의 오류

위에 보이는 이미지는 제가 처음으로 아마존 셀링을 시작했던 계기가 되었던 영상입니다. 다들 잘 아시는 '나는 아마존에서 미래를 다녔다' 저자이자 아마존 셀러 현재는 아마존 판매를 돕는 에이젼시 '샤인플로' 를 운영하고 있는 박정준 대표의 영상입니다.

그때의 제 기분은 뭐랄까? 나도 바로 이런 이 영상속의 사람처럼 될 수 있다! 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렇기에 무모한 도전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영상의 오류라고 표현을 했지만 지금에 와서 제가 생각해보면 중요한 포인트를 놓쳤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그것은 무엇이였을까요? 고백해봅니다.

그 포인트는 바로 '영상속 인물과 나는 동일 인물이 아니다.'
맞습니까? 공감하시나요? 유튜브에서 보는 영상속 성공한 셀러와 그걸 보는 우리는 배경도 다르며, 갖고 있는 지식과 스킬 모든 것이 다릅니다. 완전히 다른 사람입니다. 그러니 똑같은 노력으로 같은 결과물을 낼 수 있다는 근거는 어디에도 없습니다. 박정준 대표는 아마존에서 오랫동안 근무를 했고 그렇기에 그 누구보다 아마존을 일찍 접했던 셀러입니다.

즉, 영상속에 셀러들은 보통 시작한지 5년정도 된 셀러들이 나오기 때문에 영상을 보는 내가 그처럼 되려면 5년정도의 깊이 있는 노력과 뒷단에 깔려있는 지난 5년동안 상향 평준화된 아마존 셀러들의 스킬을 따라잡을 수 있으려면 피나는 노력을 해야한다는 사실입니다. 그렇기에 노트북 들고다니면서 해외 여행하면서 아마존 사업을 그냥 웃으면서 초반에 할 수 없는 이유입니다.(성공하면 가능할까요? 그럼 더 바쁘겠죠? Exit 정도는 해야 가능한 이야기입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절망하지는 마세요. 이유는 뒤에 나옵니다.


amazon lecutre by sellerkingdom
아마존 셀링 강의 수

2.아마존 셀링은 현재 진행형이다. 강의는 과거형이다.

아마존 강의 수강하셨나요? 다들 1개 이상은 수강하시는데 맞습니까? 제 강의도 수강하셨나요? 무엇인가를 배우는데 강의를 수강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2019년에 아마존 사업을 시작할때 저는 외국 셀러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그렇게 많이 알려진 셀러는 아니였습니다. 그 강의를 통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그러나 강의로 끝날것이라고 생각한다면 여기에 한가지 오류가 있습니다. 그것은 무엇이였을까요? 고백해봅니다.

그 포인트는 바로 '아마존 셀링은 현재 진행형이다. 강의는 과거형이다.'
맞습니까? 공감하시나요? 강의를 다들 수강해보셔서 아시겠지만 강의는 그야말로 기초 지식, 어떻게 하면 아마존에서 제품을 판매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심도있게 배우는 것입니다.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닙니다. 물론 이 과정을 배우려면 강의 말고 배우시기에는 내 시간과 많은 수업료를 내야하기에 강의는 들어야 합니다.

이야기의 포인트가 강의를 듣지말라. 강의가 쓰레기! 사기다!가 아닙니다. 강의가 모든 성공을 결정짓지 않는다라는 것입니다. 강의는 만드는 순간 과거형이 되어버립니다. 그런데 아마존 셀링은 현재 진행형입니다. 오늘도 숨쉬는 생명체와 같습니다. 그러니 강의만 믿으시면 안됩니다. 우리에게는 현재 진행형이 필요합니다. 바로 커뮤니티 입니다. 배움의 커뮤니티가 없다면 강의는 1차원적인 지식이 되어버립니다.

내가 수강한 강의를 좀 더 다듬고 날카로운 무기로 만들기위해서는 커뮤니티에서 수많은 셀러들과 교류를 하면서 지식을 갈고 닦아야 합니다. 기억하세요. 아마존은 전쟁터입니다. 전쟁터에서는 2가지 결과 뿐입니다. 승리와 패배입니다. 여러분이 패잔병이 되지는 마세요. 승리할 수 있습니다.


korean amazon seller

3.내가 제일 잘나가!

노래 제목으로도 있는 '내가 제일 잘나가!' 아마존 셀링을 이야기하는 포스팅에서 왠 소리일까요? 제 경험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지난 2019년에 아마존 셀링을 시작했던 저는 한때 참 잘 나가던 아이템이 있었습니다. 시즌성, 트렌드 아이템도 아니였기에 이 아이템이 경제적 자유를 이루게 해주는 하나의 주축이 될 아이템이라고 믿었습니다.

그래서 제일 잘나갈때 더 투자를 했어야 하는데 투자를 소홀히 했습니다. 여기에서 투자란 리스팅 퀄리티를 올리기 위한 투자를 이야기 합니다. 가령 제품이 잘나간다고 손을 안대면 안됩니다. 계속 리스팅을 더 나은 컨디션으로 개선시키기 위해서 카피라이팅 회사에 외주를 줘서 결과물을 받아본다던지 하는 작업등을 이야기 합니다.

내가 제일 잘 나가! 타이밍이 오면 어떤일이 기다릴까요? 그 만큼 경쟁 셀러들이 "나도 따라갈래!" 라고 하며 뒤쫒아 옵니다. 즉 수많은 경쟁이 곧 뒤따라 온다는 것입니다. 1등은 외롭습니다. 챔피온 타이틀을 따는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지만 지켜내는 것은 더 어려운일입니다. 그렇기에 챔피언 타이틀 방어전에 성공한 운동선수들을 많은 선수들이 존경하는 이유입니다.

그러므로 제일 잘나가! 라는 타이밍이 오신다면 그때 더 업그레이드 하세요. 곧 경쟁자들에게 잡히기 싫으면 잘 나갈때 터보엔진을 장착하세요! 계속 투자하세요. 그들이 쫒아올래야 쫒아올 수 없는 경쟁에서 이기는 정도를 넘어 시장을 지배하세요.


amazon seller from sellerkingdom
경제적 자유를 항해서!

마지막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시 아마존 셀링

위에서 3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지금 알게 된것을 2019년의 저에게 정말 노트에 필기해서 알려주고 싶은 부분들입니다. 그런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다시 아마존 셀링을 하겠냐고 누군가 묻는다면? 저의 대답은 늘 YES! 입니다.

아마존 사업만큼 내 시간이 자유로운 사업은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아마존 사업은 이미 좋은 시스템으로 인하여 주문이 들어오면 아마존 창고에서 직원이 나를 대신해서 포장해주고 배송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문제없습니다.

중요한것은 이 시스템안에서 많은 변화들속에서 내가 살아남냐 살아남지 못하냐는 것입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위너들은 위기속에서도 기회를 찾습니다. 루저들은 위기속에서 기회를 찾을 수 없습니다. 그 이유는 위기에서 위기만 집중하기 때문입니다.

아마존 정책이 변경되면 셀러에게 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세계 경제가 요동치면 셀러에게 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전염병이 확산되면 셀러에게 위기가 될 수 있습니다.

위 말은 모두 사실입니다.
그러나 대대적인 부자들은 항상 이런 위기속에서 탄생됩니다.

여러분의 2023년 아마존 셀링을 응원합니다.
부디 위기속에서 기회를 찾는 여러분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글을 보시는 분들중에서 아마존 셀링 제대로 된 곳에서 배우고 제대로 아마존 셀러분들과 교류를 하고 싶은 분들은 셀러킹덤에 무료 조인하세요.

셀러킹덤 조인하기!

여러분의 아마존 셀링과 글로벌 셀링을 응원합니다.

아마존 판매와 관련된 또 다른 글들을 읽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References

[1] 아마존 셀링 현실 후기! 5가지 찐셀러 조언!

[2] 아마존 셀링 재고 GETIDA 로 환급받는 방법!
[3] 아마존 코리아 영상 아마존 셀링 시작! 지금 가장 후회되는 3가지!
[4] 2023년에도 아마존 사업으로 돈 벌 수 있을까요?
[5] 아마존 셀러 블랙 프라이데이 사이버 먼데이 매출 많이 상승할까?
[6] 아마존 사업으로 돈 벌수 있을까?

Other posts

2023년 아마존 셀링 주목! 아마존 인스파이어를 알아야 아마존 셀러는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January 13, 2023
Bopyo

아마존 인스파이어 아마존 셀링 틱톡처럼 변한다 - Amazon Inspire

2023년 아마존 셀링 주목! 아마존 인스파이어를 알아야 아마존 셀러는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Read more
아마존 FBA 레드오션속에서 가능할지...?
January 13, 2023
Bopyo

2023년에도 아마존 사업으로 돈 벌 수 있을까요?

아마존 FBA 레드오션속에서 가능할지...?

Read more

Do you have an idea? Let’s talk about it.

team mee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