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ch 24, 2023
Bopyo

2023년 아마존에 진입? 신규셀러가 알아야 할 7가지 조언!

amazon new seller
(온라인 브랜드 런칭)

아마존 셀러를 하면서 요즘 처럼 신규 셀러 진입이 더딘 느낌은 처음입니다. 물론 몇년전 다들 아시는것처럼 온라인 비지니스의 붐이 전세계를 강타하면서 아마존 셀러 역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었었는데요. 글을 작성하는 2023년 현재에는 오히려 신규 셀러가 감소하면서 오히려 기회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2023년에 아마존 셀러에 진입하시는 분들에게 기존 셀러로서 조언 7가지를 올려드립니다. 잘 읽고 챙기신다면 분명히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1.첫번째 조언: 아마존 계정 가입

2.두번째 조언: 신중하게 시장 조사

3.세번째 조언: 올바른 제품 선택

4.네번째 조언: 리스팅 퀄리티

5.다섯번째 조언: 경쟁력 있는 제품 가격 책정

6.여섯번째 조언: 리스팅 최적화

7.마지막 조언: 아마존의 광고 PPC 공부


첫번째 조언: 아마존 계정 가입

아마존 계정 가입은 까다롭기로 소문나있습니다. 한번은 왜? 이렇게 아마존 신규 계정 만드는게 까다로운지에 대해서 생각을 해봤습니다. 제가 생각하건데 말도 많은 아마존 마켓플레이스는 모든 방면에도 불구하고 매력적인 마켓 플레이스가 확실하기에 진입하려는 셀러들 중에서 정상적인 접근이 아닌 유령계정을 만들어서 작업을 한다던지 이런 리스크 때문에 아마존이 신원 확인을 확실히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신규 셀러 가입을 하실 분들이라면 특히 한국 셀러분들은 아마존 코리아의 신규 셀러 입점 웨비나를 들으시고 가입을 하시는것을 강력하게 추천드립니다.

🟪아마존 신규셀러 입점 웨비나: https://bit.ly/3I1B2wi

이런 신규 셀러 입점 웨비나를 통해서 아마존 계정 만들기, 아마존 마켓 플레이스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하며 더 나아가서는 아마존 코리아의 지원을 받을 수도 있기에 신규 셀러이시거나 관심이 있으시다면 무조건 적으로 신규 셀러 입점 세미나를 들으신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마존 마켓 플레이스의 첫번째 리스크 계정 가입부터 잘 해결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조언: 신중하게 시장 조사

아마존에서 판매를 시작하기 전에 진입하려는 시장을 신중하게 조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틈새 시장에서 제품에 대한 경쟁과 수요를 살펴보십시오. 이를 통해 수익성 있는 기회를 식별하고 과포화 시장을 피할 수 있습니다. 시장 조사라는 것은 단순히 아마존 마켓 플레이스를 조사하는것을 넘어서 내가 진입하려는 아이템의 미국 소비자들에게 시장조사를 하는 툴을 이용하여 시장에서 내가 생각하는 아이템이 통할것인지도 파악하는것이 중요합니다.

PICKFU 라는 플랫폼을 추천드립니다. PICKFU의 사용 방법은 유튜브 채널에 올려두었으니 유튜브 동영상을 참고하시고 할인 코드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PICKFU를 통해서 내가 생각한 디자인이, 기능이 정말 필요하고 시장에서 어필이 될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세번째 조언: 올바른 제품 선택

수요가 많고 경쟁이 적은 제품을 선택하시는데 집중하세요. 이윤이 높고 생산 비용이 낮은 제품을 찾으세요. 아마존의 상품 조사 도구를 사용하여 수요가 많고 수익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힐리움 10같은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제품의 대략적인 판매량을 알아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있는데 바로 내가 진입하려는 시장에 롤모델 제품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롤모델 제품이라 함은 여러개 제품에 아닌 딱! 하나의 제품, 내가 런칭하면 그 제품보다 더 많이 판매하겠다! 라는 롤모델 제품이 있어야 합니다. 기억하세요! 과녁을 조준해야 적중할 수 있습니다. 과녁이 없는채로 절대 아마존 시장을 시작하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네번째 조언: 리스팅 퀄리티

이번 조언은 너무나 식상한 조언이지만 항상 강조해도 그 강조함이 부족하지 않을 바로 제품 상세페이지의 품질입니다. 제품 페이지는 타이틀, 불렛 포인트, 제품 디스크립션 모두 신경써서 작성해야 하며, 자신이 없다면 전문 카피라이터를 고용해서 진행하실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모든것이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이미지의 경우에는 꼭 전문 포토그래퍼를 활용해서 촬영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만큼 이미지는 제품 클릭율(CTR)에 영향을 많이 주기 때문이며 이는 곧바로 매출과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리스팅 퀄리티 특히 이미지에 많은 신경을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업체와 관련된 부분들은 커뮤니티에 조인하셔서 많은 아마존 셀러들에게 물어보시고 의견들을 교류해보시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추천드립니다.

다섯번째 조언: 경쟁력 있는 제품 가격 책정

이번 조언은 제가 가장 강조해서 드리고 싶은 조언입니다. 바로 제품 가격에 대한 부분인데요. 가격은 크게 2가지의 가격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고가의 제품과 저가의 제품입니다. 가령 $20 미만의 제품과 $50정도의 제품이 있겠습니다. 되도록이면 고가의 제품 판매를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아주 간단합니다.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서 클릭당 비용을 지불하고 광고를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되도록이면 $50정도의 제품을 판매하시는것을 추천드리며, 만약 저가 아이템으로 시장에 진입한다면 아마존 사업을 배우는것에 초점을 맞추고 아마존 광고 뿐만 아니라 SNS 광고로 인플루언서 협업등을 통해서 한번 트래픽을 많이 만드는 것을 연구하고 집중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여섯번째 조언: 리스팅 최적화

네번째 조언 리스팅 퀄리티와 비슷해보이지만 조금은 결이 다를 수 있는 리스팅 최적화에 대해서 말씀드려보고 싶습니다. 리스팅 최적화의 초점은 결국 판매입니다. 아마존에 브랜드 레지스트리를 하게되면 A/B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Manage Your Experiments 라는 이름으로 제공되는 이 기능에서 셀러는 첫번째 이미지를 A/B 테스트 할 수 있고 타이틀, A+ Content등을 A/B 테스트 해볼 수 있습니다. 많은 A/B 테스트를 통해서 구매전환율이 높은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를 리스팅 최적화의 핵심이라고 말씀드려 봅니다.

특히 프로모션 쿠폰 이런 부분조차도 A/B 테스트를 꼭 해야 합니다. 가령 5% 쿠폰도 해보았다가 10%도 해보았다가 이런식으로 왔다갔다 A/B 테스트를 꼭 통해서 내 제품에 걸맞는 최고의 프로모션을 찾는것도 중요합니다. 때로는 보이는 가격이 높고 할인이 높은 쿠폰을 걸어놓는게 더 좋을 수 있고, 때로는 보이는 가격이 낮은게 더 좋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amazon ppc study
(네트워킹에서 공부하세요)

마지막 조언: 아마존의 광고 PPC 공부

이제 대망의 7번째 조언입니다. 이번에 강조를 드리고 싶은 부분은 바로 아마존 PPC라고 불리우는 아마존 자체 광고 공부 입니다. 아마존 내부 셀러센트럴에서는 클릭당 비용을 내게 하는 아마존 광고를 집행 할 수 있는데 Sponsored Product, Sponsored Brands, Sponsored Display 이렇게 크게는 3가지로 나뉘고 자세하게는 전략들이 다양하기 때문에 분명히 이는 노력의 영역이 아닌 공부의 영역입니다. 즉 지식을 쌓아야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공부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아마존 PPC 스터디 그룹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제가 운영하는것은 아니지만 셀러킹덤의 리더중에 제임스 대표님께서 진행하고 계시니 PPC 스터디 그룹에 참여해보시는것도 추천드립니다. 정말 많은 도움이 될거라 확신합니다.

결론?

결론적으로 아마존에서 제품 판매를 시작하는 것은 신중하고 전략적인 계획을 가지고 접근한다면 수익성 있는 벤처가 될 수 있습니다. 시장 조사, 올바른 제품 선택, 고품질 목록 작성, 경쟁력 있는 가격 책정, Amazon 검색 알고리즘 최적화, Amazon 광고 플랫폼 활용 및 우수한 고객 서비스 제공을 통해 성공적인 Amazon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꾸준한 판매 흐름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모든것들을 고려하여 성공적인 2023년 아마존 진입 하시길 바랍니다.


이글을 보시는 분들중에서 아마존 셀링과 월마트 셀링 제대로 된 곳에서 배우고 올바르게 셀러분들과 교류를 하고 싶은 분들은 셀러킹덤에 무료 조인하세요.

셀러킹덤 조인하기!

여러분의 아마존 셀링과 글로벌 셀링을 응원합니다.

아마존 판매와 관련된 또 다른 글들을 읽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References

[1] 아마존 셀링 월 1,000만원 찍어도 그만두는 3가지 이유

[2] 아마존 코리아 영상 아마존 셀링 시작! 지금 가장 후회되는 3가지!

[3] 2023년에도 아마존 사업으로 돈 벌 수 있을까요?

[4] 아마존 셀러 블랙 프라이데이 사이버 먼데이 매출 많이 상승할까?

[5] 아마존 사업으로 돈 벌수 있을까?

[6] 아마존 셀링 카테고리 리포트 다운로드방법

[7] 월마트 셀링 후기

Other posts

아마존 FBA 레드오션속에서 가능할지...?
January 13, 2023
Bopyo

2023년에도 아마존 사업으로 돈 벌 수 있을까요?

아마존 FBA 레드오션속에서 가능할지...?

Read more
2019년 아마존 코리아 영상으로 아마존 셀러가 되었습니다. 2023년 현업 아마존 셀러로서 드는 생각은 무엇일까요?
January 13, 2023
Bopyo

아마존 코리아 영상 아마존 셀링 시작! 지금 가장 후회되는 3가지!

2019년 아마존 코리아 영상으로 아마존 셀러가 되었습니다. 2023년 현업 아마존 셀러로서 드는 생각은 무엇일까요?

Read more

Do you have an idea? Let’s talk about it.

team mee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