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nuary 13, 2023
Bopyo

아마존 셀링 월1,000만원 찍어도 그만 두는 3가지 이유!

아마존 셀링 월천만원 목표 매출 찍어도 그만두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현업 아마존 셀러가 3가지 현실적인 이유 알려드립니다. 아마존 판매 이걸 아셔야 해요!

1.광고비 계산 없음

2.캐시 플로우

3.배움이 멈춤

4.그럼에도 불구하고 잘된 케이스 소개


amazon ppc
아마존 광고비는 무시못한다

1.아마존 셀링에 개념없는 광고비 계산

아마존 셀링을 하면서 가장 안타까운 부분은 광고비 계산에 대한 개념이 없이 아마존 셀링을 시작한다는 것입니다.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들은 광고비에 대한 개념이 있으신가요? 과연 입점하고 광고비를 얼마만큼 투자해야할까요? 너무 두리뭉실하게 알고 게신것은 아닌가요?

질문에 대한 정확한 답변을 할 수 없으셨다고 해도 무리는 아닙니다. 여러분이 잘못된것이 아니라 일반적인 상황입니다. 그 이유는 어떠한 강의에서도 광고비에 대한 개념을 잡아주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마존 판매와 관련된 어떠한 서적에서 조차도 광고비를 어떻게 계산해야 하는지를 알려주지 않습니다.

왜? 그럴까요? 아마도 아마존 사업에 장미빛 내용만 전달해주고 싶어서 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저는 아마존 셀링의 현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장점과 단점을 모두 알고 선택하실수 있도록 하는 것이 올바른 정보 전달자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간단한 계산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을 한개 판매할때 필요한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전환율입니다. CVR 라고도 하는데요. 즉 100명이 들어왔을때 몇명이 자사 제품을 구매하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모든 플랫폼 마다 평균 구매전환율이 존재하는데요. 아마존의 경우 많게는 10%도 나오지만 초반 런칭이후에는 보수적으로 3% 정도로 잡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판매가 $10
100명 유입 비용 = ?
3% 구매전환율 = 100명 유입의 경우 = 3명 구입
3명 구입 매출 = $30
30$에 대한 순수익(30%) = $9
100명 유입 비용 - 순수익 = 총 순수익

여기에서 물음표 부분만 클리어하게 만들면 됩니다. 즉, 100명을 유입하는 비용을 알아야 합니다. 아마존의 광고는 구글과 마찬가지로 클릭당 비용이 나가는 CPC의 구조입니다. 아마존에서는 이를 PPC라고 하여 아마존 광고 자체를 아마존 PPC라고 지칭하기도 합니다.

이제 조금은 개념이 잡히시나요? 즉 키워드 유입 단가를 파악해보고 최소한 내가 공략하려는 키워드 비딩 단가를 알아놓아야 개념이라도 잡혀서 예산을 정할 수 있습니다. 기존 강의에는 빠져있는 이러한 부분을 셀링을 시작하려는 초보 셀러분들이 꼭 알아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야 월천만원 찍어도 그만두지 않거든요.

기업 셀러 담당자의 입장에서도 무조건 이 부분은 알아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엑셀 수식으로 계산기를 만들어서 수치만 입력하면 계산이 되도록 하여 저의 아마존 강의에서 이 부분을 집중적으로 다루어 드렸습니다. 그러니 만약 아마존 셀링에 관심이 있고 광고비 계산까지 포함되어있는 최신의 강의를 원하신다면 제 강의를 수강하세요. 여러분의 시간과 비용을 훨씬 단축시켜드릴 것입니다. 돌아오지 마시고요. 바로 오세요.

보표의 광고비에 집중한 현실적인

아마존 강의 커리큘럼 구경하기!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구경가능합니다)


amazon-seller-cash-flow
아마존 셀러 캐시 플로우

2.캐시 플로우(현금 흐름)

첫번째 이유 많이 공감하시나요? 모르셨던 내용을 지금이라도 아셨다면 여러분은 럭키입니다. 자 두번째는 캐시 플로우 입니다. 아마존 판매는 즉 사업입니다. 사업을 해보신적이 없으신 분들은 사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인 캐시 플로우 즉, 현금 흐름 부분에 대한 개념이 없습니다. 한가지 예시로 들어볼까요?

한 셀러가 월매출 $100,000 을 달성합니다. 1억이 넘는 매출을 월매출로 달성하자
많은 초보 셀러들이 부러워 합니다. 그저 매출액수만 보고 부러워하죠!
인벤토리가 100개 있는 셀러도 부러워하고, 50개 있는 셀러도 부러워합니다.

그러나 중요한것은 $100,000의 매출을 올리려면 제품을 얼마나 판매했을까? 를 고려해봐야 합니다.
가령 $30 제품을 판매한다고 하면 100,000 / 30 = 3,333 대략 3천개 제품을 한달동안 판매했고 원가가 $5 이라고 한다면 3,000개의 대한 재고 비용을 $15,000 정도 이미 보유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천오백만원 정도의 재고를 보유했고 보통 3개월 정도의 재고를 보유하기 때문에 이 셀러는 이렇게 판매하기 위해서 15,000 X 3 = 45,000$ 대략 5천만원 정도의 재고를 보유한 셀러였습니다. 이렇게 이미 투자를 했고 돌리고 있는 것이죠. 그렇기에 많은 분들이 캐시 플로우를 생각하지 못하고 매출 천만원을 찍어도 그다음 돌릴 자금이 없어서 그만 두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사업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입니다. 재고는 100개 200개 밖에 없는데 10만불 매출 셀러를 부러워할 필요가 있을까요? 단지 부러워하기전에 준비를 해야할 것입니다. 사업은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이고 그 셀러는 하이리스크를 테이크한것입니다. 여러분도 캐시플로우에 대한 개념을 바로잡고 아마존 셀링을 이어가야 월천만원 찍고 그만두는 일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amazon-seller-fixed-mindset
마인드가 고정되면 발전이 힘들다

3.배움이 멈춤(고정 마인드)

마지막으로 배움이 멈춘 셀러는 월천만원을 찍어도 아마존에서 살아남을 수가 없습니다. 저는 지금도 외국 셀러들의 강의를 수강하며 웨비나에도 참여하고 유료와 무료 모두 수강합니다. 때로는 납득이 갈만한 수준의 조금 비싼 강의도 수강해서 계속 배웁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은 배움을 멈추지 않습니다. 반면 실패하는 사람들은 본인이 아는것만을 최고라고 생각하고 본인만의 세계관에 갇혀버립니다. 항상 과거만 이야기 하며 자랑만 하려고 합니다. 그 사람들의 대화를 자세히 보면 해법은 없고 이미 오래전 경험에서 나온 결론만 있습니다.

배운다는것은 강의를 수강하는것도 있지만 살아 숨쉬는 셀러들의 커뮤니티에서 지식과 노하우를 교류를 게을리하지 말아야 함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현재 아마존 셀러들의 커뮤니를 구축해놓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참여하여 지식을 교류하고 있습니다. 만약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 고정마인드 성장하지 못하는 마인드를 갖추졌고 아직 자금이 없어서 비싼 강의같은 부분을 수강하지 못하신다면 우선 커뮤니티에 조인하세요. 그것만으로도 많은것이 바뀌게 됩니다.


amazon-seller-succes-story
아마존 셀러로 잘되면 이렇게 하루를 맞이한다

4.아마존 셀링 잘된 케이스

어떠신가요? 위 글을 읽다보니 아마존 셀링이 거의 불가능한 사업 모델이라는 생각이 드시나요? 그렇다면 이쯤에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된 사례들을 소개 해드려야 하겠습니다. 최근 커뮤니티 멤버분들의 기쁜 소식이 3개 올라왔습니다. 잠깐 보고 가겠습니다.

어떠신가요? 이분들의 특징은 초반의 어려움속에서도 꾸준히 본인들만의 목적지를 명확히 알고 드라이브 하였다는 것입니다. 중도포기를 하는 대신에 어떻게 하면 더 판매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을 했고, 섣부른 결론을 내기보다는 방법을 찾았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잘된 사례들을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커뮤니티에서 공유한 부분들을 읽어보세요. 이곳에서 다 말하지 못한 노하우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배움을 멈추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결론을 내려드리겠습니다. 아마존 셀링 월천만원 찍어도 그만두는 이유는 1.광고비에 대한 개념이 없음, 2.캐시 플로우에 대한 개념이 없음, 3.배움이 멈춰버림 이였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된 분들의 사례는 여러가지 복합적이지만 핵심은 어려움이 있을때 포기하지 않고 방법을 찾으려고 했고 하나둘 방법대로 해야할것들을 묵묵히 해나간 분들입니다.

amazon-seller-case-studies-1
커뮤니티에 올라온 소식
amazon-seller-case-studies-2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소식들
amazon-seller-case-studies-3
인플루언서 마케팅 잘된 사례

여러분의 아마존 셀링은 어떠신가요?


세계에서 가장 큰 글로벌 플랫폼에 나의 제품을 판매하여 나는 한번도 가보지 못한 미국땅의 고객에게 내 제품을 판매할 준비가 되었나요? 이 자체만으로도 아마존 셀링은 가슴 두근거리는 일이며, 시간적인 자유가 매우 있는 사업 모델입니다.

이글을 보시는 분들중에서 아마존 셀링 제대로 된 곳에서 배우고 제대로 아마존 셀러분들과 교류를 하고 싶은 분들은 셀러킹덤에 무료 조인하세요.

셀러킹덤 조인하기!

여러분의 아마존 셀링과 글로벌 셀링을 응원합니다.

아마존 판매와 관련된 또 다른 글들을 읽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References

[1] 아마존 셀링 현실 후기! 5가지 찐셀러 조언!

[2] 아마존 셀링 재고 GETIDA 로 환급받는 방법!
[3] 아마존 코리아 영상 아마존 셀링 시작! 지금 가장 후회되는 3가지!
[4] 2023년에도 아마존 사업으로 돈 벌 수 있을까요?
[5] 아마존 셀러 블랙 프라이데이 사이버 먼데이 매출 많이 상승할까?
[6] 아마존 사업으로 돈 벌수 있을까?

Other posts

아마존 셀러가 미국 시장에서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브랜드 슬로건을 선정하는 중요한 과정을 소개합니다. 이 포스트는 브랜드 슬로건을 결정하기 위한 세 단계의 접근 방법을 설명하며, 브랜드 슬로건이 브랜드 메시지와 정체성의 핵심 요소임을 강조합니다.
April 13, 2024
Bopyo

아마존 셀러 미국에 한국 제품 아마존 셀링 도전 브랜드 슬로건 단계별 3가지 선정 방법! 결과 공유!

아마존 셀러가 미국 시장에서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브랜드 슬로건을 선정하는 중요한 과정을 소개합니다. 이 포스트는 브랜드 슬로건을 결정하기 위한 세 단계의 접근 방법을 설명하며, 브랜드 슬로건이 브랜드 메시지와 정체성의 핵심 요소임을 강조합니다.

Read more
2024년 아마존 셀러의 혁신적 도전: '제로 투 원' 프로젝트. 이 에피소드에서는 한국의 다양한 숙취 해소제를 발견한 경험을 바탕으로, 미국 시장에 적합한 제품을 선정하는 과정을 탐색합니다. 시장 분석, 제품 소싱, 경쟁 브랜드 분석 및 고객 피드백에 이르기까지, 아마존 셀러로서의 깊이 있는 시장 접근 방식을 공개합니다. 이 시리즈는 아마존에서 성공하기 위한 실질적인 전략과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April 13, 2024
Bopyo

아마존셀러 2024년 코리아 제품 소싱 프로젝트 '제로 투 원' 어떤 제품을 판매할 것인가? (에피소드-01)

2024년 아마존 셀러의 혁신적 도전: '제로 투 원' 프로젝트. 이 에피소드에서는 한국의 다양한 숙취 해소제를 발견한 경험을 바탕으로, 미국 시장에 적합한 제품을 선정하는 과정을 탐색합니다. 시장 분석, 제품 소싱, 경쟁 브랜드 분석 및 고객 피드백에 이르기까지, 아마존 셀러로서의 깊이 있는 시장 접근 방식을 공개합니다. 이 시리즈는 아마존에서 성공하기 위한 실질적인 전략과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Read more

Do you have an idea? Let’s talk about it.

team mee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