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13, 2024
Bopyo

아마존셀러 2024년 코리아 제품 소싱 프로젝트 '제로 투 원' 어떤 제품을 판매할 것인가? (에피소드-01)

아마존 셀러의 2024년 신규 프로젝트를 이곳에도 연재하겠습니다. 앞으로 계속 연재될 예정이니 관심이 있는 분들은 지금 바로 즐겨찾기 해놓으시길 바랍니다.

2024년, 저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의 역량을 한층 더 발휘하고자 합니다. 이번 해는 단순한 콘텐츠 제작을 넘어서, 실질적으로 아마존에서의 판매에 깊이 있는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새로운 차원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아마존 셀러 2024년 판매 무엇을 판매할 것인가
무엇을 판매할까?

아마존 셀러 '제로 투 원' 프로젝트의 시작

이번 '제로 투 원' 프로젝트는 단순한 이론이 아닌, 실제 아마존 셀러로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도전기를 담을 예정입니다. 시장 분석부터 제품 소싱, 광고 전략, 자체 온라인 스토어 운영, 효과적인 외부 마케팅 전략, 심지어는 오프라인 유통까지 - 아마존 판매의 모든 측면을 투명하게 공개할 것입니다. 더 나아가, 이 프로젝트를 통해 '제로 투 원'만의 독특한 전략들, 실제 실패와 성공 사례들을 과감하게 공유하며 진행할 예정입니다.

성공인가, 실패인가: 불확실성 속에서의 도전

아마존 사업에서의 성공은 결코 보장된 것이 아닙니다. 항상 예상치 못한 변수들이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그렇지만, 바로 이러한 불확실성 속에서 진정한 기회가 탄생합니다. 오늘, '제로 투 원' 프로젝트의 첫 에피소드, '시장 조사 편'을 시작하며 이 불확실한 여정을 시작합니다. 이 프로젝트의 핵심은 바로 '어떤 제품을 선택하느냐'에 있습니다. 이에 대한 답은 제가 2023년 한국을 방문했을 때의 경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아마존 셀러 2024년 아마존 FBA 도전
수많은 숙취 해소제들

한국에서의 발견: 숙취 해소제의 다양성

한국 방문 당시 셀러킹덤 컨퍼런스 참석은 제게 새로운 발견의 기회였습니다. 특히 눈에 띈 것은 한국 시장의 다양한 숙취 해소제였습니다. 제가 한국에 거주했던 시절에는 숙취 해소제의 선택지가 매우 제한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방문에서는 맛있고 다양한 옵션이 있는 숙취 해소제를 목격하고, 이러한 제품들이 얼마나 발전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의 기회 포착

미국으로 돌아오고 나서, 일상 생활에서 한국처럼 다양한 숙취 해소제를 찾기 어려웠습니다. 미국에도 활발한 파티 문화가 있고, 술을 마시고 다음 날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숙취 해소제 시장은 한국만큼 다양하지 않았습니다. 이는 '왜 미국 시장에 이런 제품이 없을까?'라는 의문을 불러일으켰고, 이것이 바로 '제로 투 원' 프로젝트의 출발점이 되었습니다.

'제로 투 원' 프로젝트의 선택: 숙취 해소제

저는 이 프로젝트를 통해 미국 시장에 숙취 해소제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한국에서의 발견을 바탕으로, 미국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아침을 선사하고, 숙취 해소제의 필요성과 효과를 알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이를 통해 미국 내 숙취 해소제 시장을 개척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탐색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접근은 한국과 미국의 시장 차이점을 이해하고, 국제적인 시장 트렌드에 발맞추는 전략입니다. '제로 투 원' 프로젝트를 통해 이 새로운 도전이 어떻게 진행될지 기대가 됩니다.

아마존셀러 미국숙취해소제시장조사
어떤 아이템들이 있나?

미국 시장 조사와 관련하여 'Hangover drink'와 같은 키워드를 중심으로 한 분석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고려해야 할 주요 요소들을 다음과 같이 정리해보겠습니다.

1. 시장의 규모와 경쟁도 파악

시장 규모:숙취 해소 음료 시장의 전반적인 크기와 성장률을 파악합니다. 이를 위해 시장 조사 보고서, 판매 데이터, 소비자 동향 분석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경쟁 분석:이미 시장에 진입해 있는 경쟁 제품들을 분석하여 그들의 강점과 약점을 파악합니다. 이를 통해 시장 진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2. 키워드 조사와 SEO 전략

키워드 조사:'Hangover drink' 외에도 숙취 해소와 관련된 다양한 키워드를 조사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이 어떤 검색어로 제품을 찾고 있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SEO 전략 수립:온라인에서의 가시성을 높이기 위해 이러한 키워드를 기반으로 한 SEO 전략을 구축합니다. 이는 제품 페이지, 블로그 콘텐츠, 소셜 미디어 활동 등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3. 롤모델 제품 선정

벤치마킹:시장에서 성공적인 숙취 해소 음료 제품들을 선정하여 그들의 성공 요인을 분석합니다. 이는 제품 개발, 포장, 가격 전략, 마케팅 전략 등 다양한 측면에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제품 차별화:롤모델 제품의 분석을 바탕으로 자신의 제품이 어떻게 차별화될 수 있을지 고민합니다. 예를 들어, 맛, 성분, 포장, 가격, 브랜딩 등에서 차별화 요소를 찾을 수 있습니다.

4. 소비자 대상 분석

타겟 고객 파악:소비자 연구를 통해 주요 타겟 고객층을 정의합니다. 이는 연령대, 성별, 생활 습관, 구매 동기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고객 피드백 수집: 초기 시장 테스트를 통해 소비자 피드백을 수집하고, 이를 제품 개선에 활용합니다.

'제로 투 원' 프로젝트에서의 숙취 해소 음료는 이러한 다각적인 조사와 분석을 통해 시장에 진입하고 성공을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특히 키워드 분석과 SEO 전략은 온라인 시장에서의 가시성과 판매를 크게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를 통해 미국 시장에서 숙취 해소 음료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들은 무엇을 하고있나?

미국 시장에서 숙취 해소 음료의 롤모델 제품 선정과 마켓 점유율 분석은 '제로 투 원' 프로젝트의 핵심 단계입니다. 이 과정에서 중점을 두어야 할 몇 가지 중요한 요소들을 아래에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롤모델 제품 선정 및 시장 점유율 분석

1. 시장 점유율 분석:

현재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브랜드들을 파악합니다. 점유율이 높은 브랜드뿐만 아니라, 점유율을 잃고 있는 브랜드와 상승세에 있는 브랜드도 조사합니다.

2. 시간에 따른 성과 분석:

단기적인 성과뿐만 아니라, 1년 또는 그 이상의 장기적인 데이터를 분석합니다. 시장 동향과 소비자의 변화하는 선호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고객 반응 조사:

제품 리뷰, 소셜 미디어, 포럼 등에서 소비자의 반응을 분석합니다. 소비자가 만족하는 부분과 불만족하는 부분 모두를 조사하여, 제품 개선에 활용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얻습니다.

4. 경쟁 제품의 강점 및 약점 분석:

롤모델 제품의 강점을 파악하고, 이를 자신의 제품 전략에 반영합니다. 약점이나 시장에서 미처 채우지 못한 부분을 찾아, 차별화된 제품 개발에 착안점을 얻습니다.

효과적인 분석 도구 활용

힐리움10과 챗GPT의 활용:

힐리움10은 시장 분석, 키워드 조사, 경쟁 제품 분석 등에 유용한 툴입니다. 챗GPT는 시장 조사, 제품 리뷰 분석, 고객 피드백 정리 등에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제로 투 원' 프로젝트를 위한 롤모델 제품 선정과 마켓 점유율 분석은 시장 진입 전략을 수립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제대로 된 분석과 전략 수립을 통해 효과적인 포지셔닝과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은 브랜드의 성공적인 런칭과 지속 가능한 성장에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제품리뷰분석 아마존 FBA 2024
제품 리뷰 분석

'제로 투 원' 프로젝트의 미국 시장 조사 단계에서 제품 리뷰 분석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소비자의 선호도, 기대치, 그리고 불만족스러운 점들을 파악할 수 있으며, 이는 향후 제품 개선 및 마케팅 전략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제품 리뷰 분석의 중요성

고객 피드백의 중요성:

소비자들의 직접적인 의견은 제품의 강점과 약점을 이해하는 데 있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자료입니다. 특히 숙취 해소 음료와 같은 특정한 제품군에서는 소비자의 피드백이 제품 개선의 핵심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힐리움10과 챗GPT의 활용:

힐리움10의 리뷰 인사이트 기능을 통해 리뷰 데이터를 수집하고 엑셀 파일로 내보내기를 진행합니다. 챗GPT를 활용하여 이 데이터를 빠르게 분석하고, 중요한 인사이트를 추출합니다.

다음 단계: 제품 테스팅 및 고객 정의

제품 테스터 모집 및 테스트 진행:

실제 제품의 테스터를 모집하여 소비자의 경험을 직접적으로 파악합니다.

제품의 장단점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필요한 개선 사항을 식별합니다.

타겟 고객 정의:

테스트 결과와 리뷰 분석을 바탕으로 타겟 고객을 정의합니다.

이는 마케팅 전략 및 제품 포지셔닝에 중요한 기준이 됩니다.

프로젝트 진행 상황 공유

유튜브를 통한 지속적인 업데이트: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공유할 예정입니다. 성공과 실패의 경험 모두를 공유하여 실시간으로 학습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아마존 제품 리뷰 분석
제품 리뷰 분석 챗GPT 활용

결론

'제로 투 원' 프로젝트의 이러한 체계적인 접근 방식은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하고, 타겟 고객층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리뷰 분석과 제품 테스팅, 그리고 고객 피드백을 바탕으로 한 전략 수립은 제품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핵심 요소입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얻은 교훈과 인사이트를 공유함으로써, 다른 셀러들에게도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관련 유튜브 비디오

https://www.youtube.com/watch?v=X7Z65F-dExA&lc=UgxRf1hRJ2W97GYRTW94AaABAg

글쓴이 Bopyo는 누구?

https://amzbopyo.com/

'아마존 베스트 셀러의 마케팅 법칙' 저자
(북미 아마존 성공한 브랜드들의 실무 레퍼런스 가성비 갑!)

https://www.yes24.com/Product/Goods/121828991

Other posts

월마트 셀링은 어떤 기회일까요? 아마존 셀러의 월마트 셀링 솔직한 리뷰!
January 13, 2023
Bopyo

월마트 셀링 1년하고 느낀점 솔직한 셀러 리뷰!

월마트 셀링은 어떤 기회일까요? 아마존 셀러의 월마트 셀링 솔직한 리뷰!

Read more
2023년 아마존 셀링 주목! 아마존 인스파이어를 알아야 아마존 셀러는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January 13, 2023
Bopyo

아마존 인스파이어 아마존 셀링 틱톡처럼 변한다 - Amazon Inspire

2023년 아마존 셀링 주목! 아마존 인스파이어를 알아야 아마존 셀러는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Read more
아마존 강의는 왜 사기인가?
January 13, 2023
Bopyo

아마존 강의는 사기입니다.

아마존 강의는 왜 사기인가?

Read more

Do you have an idea? Let’s talk about it.

team mee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