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13, 2024
Bopyo

아마존 셀러 2024년 신규 제품 런칭하기! 브랜드 페르소나 설정 이상적인 고객 만들기!

아마존 셀러 페르소나 설정
엠마존슨 페르소나


아마존 셀러를 위한 '제로 투 원' 프로젝트 - 페르소나 조사 및 마케팅 전략

2024년, 아마존 셀러들을 위한 새로운 프로젝트인 '제로 투 원'의 첫 번째 에피소드가 최근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에피소드의 주제는 '아마존에서 어떤 상품을 판매할 것인가?'에 대한 아이템 선정과 시장 조사였습니다. 그리고 이제, 두 번째 에피소드로 우리는 종종 간과되는 중요한 단계인 '페르소나 설정'에 집중할 것입니다.

이전 에피소드를 놓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로 투 원 에피소드 01 - 어떤 물건을 판매할 것인가?](https://www.youtube.com/watch?v=X7Z65F-dExA&t=635s)

페르소나 설정은 이상적인 고객 프로필을 만드는 과정입니다. 이미 인지도가 있는 제품을 판매하는 경우, 이 단계는 생략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초코파이'의 경우 이미 명확한 고객층이 정해져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제품, 예를 들어 '성인용 피로 회복 망고파이'와 같은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는 경우에는 고객을 정의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는 새로운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시키기 위한 필수 과정입니다.

많은 셀러들이 제품 조사에는 집중하지만, 구매할 고객에 대한 조사는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고객을 이해하는 것은 제품 판매의 핵심입니다. 이제 페르소나 설정의 중요성을 이해하셨다면, 페르소나를 조사하고 구체화하는 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이 부분, 특히 구체화 단계에서 아이디어가 부족하다면, 계속 읽어나가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페르소나를 어떻게 조사하고 마케팅 전략에 활용할 수 있을까요?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페르소나 조사 방법: 페르소나의 세부 사항을 파악하고, 그들의 취향과 행동 패턴을 이해합니다.

2. 페르소나 이미지 활용: 페르소나를 시각화하여 일상적인 업무 공간에 배치함으로써 마케팅 전략과 연결합니다.

3. 페르소나 중심의 마케팅 전략 수립: 페르소나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 계획을 세워, 더 효과적으로 타깃 고객에 다가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은 아마존 셀러들이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시장에 안착시키는 데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아마존 판매 셀링 2번째
페르소나 설정방법


페르소나 조사 방법:

페르소나, 즉 이상적인 고객 프로필을 조사하는 과정은 매우 세밀하고 다양한 정보를 포함해야 합니다. 이 과정은 마치 친한 친구에 대해 알아가는 것과 유사하며, 고객의 세세한 부분까지 파악해야 합니다.

페르소나 조사에 포함되어야 할 주요 요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성별: 페르소나의 성별 파악

2. 이름: 페르소나에게 이름 부여

3. 성격: 성격적 특징 파악

4. 관심사: 페르소나의 주된 관심사 조사

5. 기술: 페르소나가 보유한 기술

6. 기술 친화도: 기술에 대한 친숙도

7. 주요 직업: 직업적 배경

8. 삶의 가치: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관

9. 제품에 대한 고충: 제품 사용 시 겪을 수 있는 문제점

10. 숙취 해소제에 대한 의심: 제품에 대한 태도 및 의견

이러한 페르소나 정보는 ChatGPT와 같은 AI 도구를 활용하여 조사할 수 있습니다. 특히, 롤모델 제품에 대한 분석을 통해 페르소나를 구체화하는 데 유용합니다.

아마존셀러2024년-롤모델제품선정-아마존판매-3
롤모델 제품선정

롤모델 제품 선정:

롤모델 제품 분석: 아마존에서 성공한 롤모델 제품을 선정하고,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분석합니다. 이는 우리 제품에도 적용될 수 있는 고객층을 이해하는 데 중요합니다.

아마존셀러2024년-롤모델선정 gpt를 활용-아마존판매-4
gpt를 활용


페르소나 검색에 ChatGPT 활용:

ChatGPT를 사용하여 롤모델 제품의 타이틀, 불렛 포인트, 제품 설명 등을 입력하고, 필요한 경우 사진을 첨부하여 페르소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추출합니다. 예를 들어, '비건 숙취 해소제'를 도시의 20-30대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경우에 맞춰 페르소나 프로필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셀러-페르소나보드-1
아마존셀러-페르소나보드-1
아마존셀러-페르소나보드-2
아마존셀러-페르소나보드-2

페르소나 보드 만들기:

페르소나 보드 제작: ChatGPT를 통해 얻은 페르소나 정보를 바탕으로, 페르소나 보드를 만듭니다. 이 보드는 아마존에서 자신만의 브랜드를 론칭하려는 이들에게 추천되며, 목표와 전략을 시각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페르소나 보드를 만드는 방법과 이러한 접근법의 상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제로 투 원' 프로젝트의 에피소드 02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 정보는 다음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로 투 원 프로젝트 에피소드 02](https://www.youtube.com/watch?v=-9RhL6VyRaY&t=220s)

아마존셀러페르소나-시각화방법-1
아마존셀러 페르소나-시각화방법

페르소나 시각화 방법:

페르소나 프로필을 만든 후에는, 단순한 글보다는 시각적 요소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페르소나를 더욱 생생하게 인식하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AI 기반의 이미지 생성 서비스인 APP.HEYGEN을 활용하여 페르소나의 이미지를 형상화하는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비디오 형식이든, 단순한 이미지든, 중요한 것은 페르소나를 시각화하여 구체화하는 과정입니다.

이러한 시각화는 구체적인 목표 설정에 도움을 줍니다. 예를 들어, 한 달에 10,000개의 제품을 판매한다는 목표를 세우는 것과 같이 말입니다. 이러한 페르소나 이미지는 업무 공간, 예를 들어 책상에 부착하여 항상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엠마 존슨'이라는 페르소나를 만들었다면, 그녀의 이미지를 책상에 붙여두면, 마케팅 과정에서 항상 그녀를 염두에 두고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셀러페르소나-시각화방법-2
책상에 붙여놓은 페르소나

페르소나 중심의 마케팅 전략:

이제 '엠마 존슨'과 같은 페르소나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계획해야 합니다. 상세 페이지 제작부터 시작하여, 페르소나가 어필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하는 것이 첫 번째 단계입니다. 이는 페르소나를 고려한 마케팅의 시작점이 됩니다.

다음 에피소드에서는 오프라인 시장 조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엠마 존슨'과 같은 페르소나가 도심 속 오피스 지역에서 일한다고 가정하면, 해당 지역을 방문하여 숙취 해소제 시장의 현황을 조사할 예정입니다. 편의점 등을 돌아보며 제품의 유무를 확인하고, 시장을 파악하는 것은 중요한 단계입니다. 시장이 형성되어 있으면 좋고, 그렇지 않다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로 투 원' 프로젝트에 대한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부탁드리며, 미국 시장에 자신만의 브랜드를 론칭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것입니다.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며, 여러분의 무한한 성장을 기원합니다. 오늘도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Other posts

아마존 셀러가 미국 시장에서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브랜드 슬로건을 선정하는 중요한 과정을 소개합니다. 이 포스트는 브랜드 슬로건을 결정하기 위한 세 단계의 접근 방법을 설명하며, 브랜드 슬로건이 브랜드 메시지와 정체성의 핵심 요소임을 강조합니다.
April 13, 2024
Bopyo

아마존 셀러 미국에 한국 제품 아마존 셀링 도전 브랜드 슬로건 단계별 3가지 선정 방법! 결과 공유!

아마존 셀러가 미국 시장에서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브랜드 슬로건을 선정하는 중요한 과정을 소개합니다. 이 포스트는 브랜드 슬로건을 결정하기 위한 세 단계의 접근 방법을 설명하며, 브랜드 슬로건이 브랜드 메시지와 정체성의 핵심 요소임을 강조합니다.

Read more
2019년 아마존 코리아 영상으로 아마존 셀러가 되었습니다. 2023년 현업 아마존 셀러로서 드는 생각은 무엇일까요?
January 13, 2023
Bopyo

아마존 코리아 영상 아마존 셀링 시작! 지금 가장 후회되는 3가지!

2019년 아마존 코리아 영상으로 아마존 셀러가 되었습니다. 2023년 현업 아마존 셀러로서 드는 생각은 무엇일까요?

Read more

Do you have an idea? Let’s talk about it.

team mee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