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ril 13, 2024
Bopyo

아마존 셀러 미국에 한국 제품 아마존 셀링 도전 브랜드 슬로건 단계별 3가지 선정 방법! 결과 공유!

아마존 셀러 브랜드 슬로건 선정
아마존 셀러 브랜드 슬로건 선정

아마존 셀러로서 브랜드 슬로건을 선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좀 더 정확히 표현하자면 아마존 셀러가 아닌 무언가를 제공하는 브랜드 서비스, 실제 상품, 디지털 상품등 모든 브랜드의 메세지는 중요하므로 브랜드 슬로건이 없는 브랜드란 메세지가 없는 브랜드로서 존재할 수 없습니다.

아마존 셀러에게는 왜 중요할까요? 그 이유는 단순히 있는 상품을 그대로 셀유어스로 판매하는 전략이 아닌 실제 판매하고 싶은 제품의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만들어서 판매하는 경우 이 과정에서 신규 브랜드를 만들어서 미국에 상표 출원도 해야하는 등 브랜딩 과정이 들어가게 됩니다.

1. 무엇을 판매할 것인가?
2. 누구에게 판매할 것인가?
3. 무엇을 누구에게 판매할 시장은 어떤가?

위 3가지 과정을 통해서 아마존 셀러들은 어떤 제품을 누구에게 판매하며 그 시장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전 글에서 모두 다루어 드렸습니다. 혹시 못보신 분들은 이전 글을 먼저 보시고 이 글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오늘 이 글에서는 브랜드 슬로건을 실제로 선정한 자세한 방법에 대해서 다뤄 보겠습니다.

페르소나에 적합한 특정 고객에게 설문 조사
페르소나에 적합한 특정 고객에게 설문 조사

아마존 셀러 브랜드 슬로건 선정하기

1. 브랜드 슬로건 아이디어 얻기
2. 한국 사람들 & 지인들에게 설문 조사
3. 페르소나에 적합한 특정 고객에게 설문 조사

위의 방식을 그대로 보여드리면서 이 글을 다 읽으신다면 누구나 쉽게 브랜드 슬로건을 선정하는지에 대해서 아실 수 있습니다. (물론 브랜드가 전달하는 메세지는 이미 정하셔야 합니다)

브랜드 슬로건 아이디어 얻기
브랜드 슬로건 아이디어 얻기

브랜드 슬로건의 아이디어는 우선 브랜드가 전달하는 핵심 메세지가 중요합니다. 제가 런칭하려는 숙취 해소제의 핵심 메세지는 '밝은 아침을 선사한다' 입니다. 그러므로 브랜드 슬로건의 아이디어 시작은 밝은 아침을 선사한다라는 메세지를 효과적으로 잘 전달해주면 되는 것입니다. 나이키의 'Just Do It'  처럼 말이죠.

뿌리 아이디어를 갖추셨다면 이제 이 뿌리 아이디어를 글쓰기 기술적으로 표현할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총 2가지의 방법이 있고 이 2가지를 모두 다 실행해 볼 수 있습니다.

UpWork 카피라이터에게 의뢰
UpWork 카피라이터에게 의뢰

첫번째: 카피라이터에게 의뢰

북미 시장에 전문 카피라이터에게 의뢰하는 방식입니다. Fiverr 이나 UpWork 같은곳에서 전문 카피라이터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역시 의뢰할 때 핵심 메세지는 브랜드 오너인 우리가 전달해줘야 합니다. 카피라이터는 말 그대로 기술적으로 잘 표현해주는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장점과 단점이 있는데, 장점으로는 창의적인 결과물을 얻어 낼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비용이 많이 들 수 있다는 점과, 결과물을 받고 수정하는 이런 과정에서 전체적인 진행상황이 느려질 수 있다는 것 (프로젝트 진행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마지막으로는 이럼에도 불구하고 결과물 자체가 마음에 안들 수 있다는 리스크는 여전히 존재합니다.

ChatGPT 활용
ChatGPT 활용

두번째: 챗GPT를 활용하기

인류의 많은 지식을 학습한 챗GPT가 2023년 1월말에 많은 사람들에게 대대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붐이 한동안 일었고 현재는 사용할 줄 아는 사람들은 계속 잘 활용하는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저는 아마존 셀러로서 이커머스 사업은 AI와 콘텐츠적인 측면이나 데이터 분석에서 절대 떼어놓을 수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초창기부터 활용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효과적인 결과물들을 많이 만드는데 활용했는데 카피라이팅도 예외는 아닙니다. 많이 사용해보신다면 어떻게 활용하셔야 할지 알것입니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브랜드 이름을 제작하는데 최적화 되어있는 시중에 있는 챗봇을 활용했습니다. 위 2가지 방식으로 '밝은 아침을 선사하자' 라는 핵심 메세지를 표현한 브랜드 슬로건 8개를 아래와 같이 선정했습니다.

Bright Day, Right Way
Bright Day, Right Way

브랜드 슬로건 8개 선정

1. "Bright Mornings, Every Day"

이 슬로건은 "Bright Mornings, Every Day"로, 매일 아침을 밝고 활기차게 시작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이는 숙취 해소제로 시작하여 라이프스타일 제품으로 확장될 브랜드의 비전과 잘 어울립니다. '밝은 아침'은 숙취 해소와 쾌적한 아침을 연상시키며, '매일'은 제품을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이 슬로건은 대도시에서 바쁜 일상을 보내는 20-40대 여성 직장인들과 파티 문화가 활발한 대학생들에게 특히 어필할 것입니다. 이들은 바쁜 생활 속에서도 매일 아침을 상쾌하게 시작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하기 때문입니다.

2. "Wake Up Bright" ("밝게 깨어나세요")

간단하고 직접적인 이 슬로건은 제품 사용 후 상쾌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3. "Bright Mornings, Brighter Futures" ("밝은 아침, 더 밝은 미래")

이 슬로건은 숙취 해소제를 넘어서, 사용자의 전반적인 삶의 질 향상과 긍정적인 미래를 약속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4. "Bright Up, Live Up"

"Bright Up, Live Up"은 아침을 밝게 시작하고('Bright Up'), 삶을 더욱 즐겁게 살자('Live Up')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간단하고 발음하기 쉬우며,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합니다.

5. "Hello Bright"

"Hello Bright"는 간단하고 친근한 인사처럼 느껴집니다. 'Bright'는 밝은 아침을 상징하며, 이 슬로건은 긍정적이고 활기찬 시작을 의미합니다.

6. "Bright Day, Right Way"

"Bright Day, Right Way"는 밝은 하루를 올바른 방식으로 시작한다는 의미입니다. 간결하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달합니다.

7. "Wake Up Bright, Energy Light" ("밝게 깨어나 에너지를 가볍게")

'Energy Light'는 제품이 에너지를 부담 없이 제공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8. "Refresh Your Mornings, Recharge Your Life"

아침을 상쾌하게, 삶을 재충전하다

총 8개의 브랜드 슬로건중에서 이 글을 읽는 여러분은 어떤 브랜드 슬로건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위와 같이 브랜드 슬로건 후보군을 선정했다면 이제 본격적인 페르소나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해봅니다. 다음 단계입니다. 설문조사입니다.

브랜드 슬로건 설문조사 진행하기

어떤 물건을 어떤 대상에게 판매할 때 그 대상이 브랜드를 읽거나 느낄때 이상하게 읽혀지면 안될 것입니다. 어떻게하면 글을 더 잘써서 상세 페이지를 꾸미고, 브랜드 핵심 메세지를 알리려고 한국 제품들도 노력을 기울이는데 전문 카피라이터들의 시장에서 한국어를 잘 못하거나, 한국 문화를 잘 모르는 외국인이 한국말로 어설프게 브랜드 슬로건을 정하는 일과 같은 일이 일어나면 안될것입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페르소나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해야합니다.

어떻게 설문조사를 진행할 수 있을까요?

첫번째: 주변지인들에게 설문 조사

실제로 제가 운영하는 아마존 셀러들의 커뮤니티 '셀러킹덤'의 대표님들 50명에게 설문조사를 요청했습니다. 그리고 제 지인들에게도 설문조사를 실시해봤습니다. 감사하게도 소중한 시간들을 들여서 투표를 진행해주셨고 50명의 소중한 의견이 모여 데이터로 완성 되었습니다.

두번째: 설문조사 전용 서비스 'PickFu' 활용하기

이 방법은 북미의 고객들에게 원하는 방식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하고 싶을 때 선택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설문조사의 방식에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PickFu를 활용한 설문조사 방식들
PickFu를 활용한 설문조사 방식들

1. Head-To-Head (일대일 비교)

설문 참가자들이 두 가지 옵션 중에서 자신이 선호하는 것을 선택하고, 그 선택에 대한 이유를 코멘트로 남깁니다.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Round Robin (라운드 로빈)

설문 참가자들이 여러 라운드에 걸쳐 옵션 쌍을 비교 선택하고, 각 선택에 대해 코멘트를 남깁니다.

3-8개의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Ranked (순위 매기기)

설문 참가자들이 제공된 모든 옵션을 선호도에 따라 순위를 매기고, 그들의 순위 결정 이유를 설명합니다.

3-8개의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Star Rating (별점 평가)

설문 참가자들이 질문이나 자산에 대해 5점 척도로 점수를 매기고, 그들의 점수에 대한 이유를 코멘트로 남깁니다.

0-1개의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Open-Ended (개방형)

설문 참가자들이 질문을 검토하고 자세한 코멘트와 함께 답변합니다.0-1개의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Click Test (클릭 테스트)

설문 참가자들이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호작용 히트맵을 생성하고, 어떤 지점을 클릭했는지에 대한 코멘트를 남깁니다.

1개의 이미지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중에서 3번 순위 매기기로 진행했습니다. 총 진행 시간은 반나절 정도가 소요됬던것으로 기억납니다. 50명의 고객을 상대로 진행했고, 고객을 선정할 때 세부적인 사항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성별이라던지, 취향, 기호등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페르소나를 정확히 선정하셨다면 더 효율적으로 활용 가능합니다.

브랜드슬로건설문결과-1
브랜드슬로건설문결과-1

브랜드슬로건설문결과-2
브랜드슬로건설문결과-2

브랜드 슬로건 설문 결과-3
브랜드 슬로건 설문 결과-3

브랜드 슬로건 설문 결과-4
브랜드 슬로건 설문 결과-4

투표 결과는 한국분들이 선정한 슬로건과 미국분들이 선정한 슬로건에서 엄청난 차이가 있다는 대 반전이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꼭 미국 시장조사를 해야한다는 것을 이번에 다시한번 새삼스럽게 느낄 수 있는 부분이였습니다.

"Bright Up, Live Up"

(아침을 밝게 시작하고, 삶을 더욱 즐겁게 살자)

한국분들께서는 위 슬로건을 가장 마음에 들어하셨고 가장 높은 득표수가 나왔습니다. 꽤 괜찮아보입니다. 그러나 미국 사람들의 반응은 50명중에 2명만 해당 슬로건에 투표를 했습니다. 와닿지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만약 위 슬로건으로 했다면 실제 미국 정서에 맞지 않는 슬로건 선정이 되었을 것입니다. 그러니 조심하세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유튜브 영상에 공유했습니다.

그럼 미국 고객들이 선정한 가장 최적의 슬로건은 무엇이였을까요?

"Wake Up Bright"

(밝게 깨어나세요)

미국 고객들은 위 슬로건을 가장 마음에 들어했습니다. 그런데 2등도 꽤나 높은 득표를 자랑했습니다. 위 슬로건과 함께 높은 득표를 자랑한 거의 막상막하로 선정된 슬로건은

"Bright Day, Right Way"

(밝은 하루를 올바른 방식으로 시작하라)

위 슬로건 이였습니다. 연령대에서도 선정한 기준이 달랐는데 연령이 30대 후반부터는 이 슬로건을 많이 선정했고, 이전 연령대는 Wake Up Bright를 선정했습니다.

앞으로 제품의 확장성에서 브랜드의 슬로건도 생각해봐야 하기 때문에 위 2개를 놓고 고민을 해볼것 같습니다. 확장성의 측면에서는 두번째 슬로건이 더 좋다고 생각이 되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PickFu를 활용하면서 설문조사하는 방식에 대해서 확인해봤습니다. PickFu를 활용하시려는 분들이 만약 첫 설문조사를 활용하신다면 아래 쿠폰 코드가 있으니 참고해서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PickFu / 50% 할인 / 설문조사 플랫폼 관련 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ygltQV7HyuA

링크 바로가기 : https://www.pickfu.com/amzbreakers

50% 할인코드 : AMZBREAKERS

이런 브랜드 슬로건 아이디어 얻고 선정하는 단계를 통해서 실제로 내가 런칭할 브랜드 미국에 숙취 해소제 브랜드의  브랜드 슬로건을 선정해보았습니다. 최종적으로 2개의 후보를 놓고 고민하는 중에 있습니다. 추후 프로젝트에서 완전히 공개할 예정입니다. 참고해주세요.

정말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유튜브 영상을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6FIhXq1aQ04

다른 글 보기

힐리움10 최고로 할인 받기(한국 유저):

https://www.sellerkingdom.com/post/the-best-way-to-purchase-helium-10

무엇을 판매할 것인가? (제로 투 원 프로젝트 01):

https://www.sellerkingdom.com/post/amazon-seller-2024-korea-product-sourcing-zero-to-one-episode-1

누구에게 판매할 것인가? (제로 투 원 프로젝트 02):

https://www.sellerkingdom.com/post/products-on-amazon-for-sellers-in-2024-creating-an-ideal-customer-with-brand-persona

무엇을 누구에게 판매할 시장은 어떠한가? (제로 투 원 프로젝트 03):

https://www.sellerkingdom.com/post/amazon-sellers-guide-2024-market-research

Other posts

이 포스팅에서는 2023년에 아마존 셀러에 진입하시는 분들에게 기존 셀러로서 조언 7가지를 올려드립니다. 잘 읽고 챙기신다면 분명히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March 24, 2023
Bopyo

2023년 아마존에 진입? 신규셀러가 알아야 할 7가지 조언!

이 포스팅에서는 2023년에 아마존 셀러에 진입하시는 분들에게 기존 셀러로서 조언 7가지를 올려드립니다. 잘 읽고 챙기신다면 분명히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Read more
아마존 셀링 월천만원 목표 매출 찍어도 그만두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현업 아마존 셀러가 3가지 현실적인 이유 알려드립니다. 아마존 판매 이걸 아셔야 해요!
January 13, 2023
Bopyo

아마존 셀링 월1,000만원 찍어도 그만 두는 3가지 이유!

아마존 셀링 월천만원 목표 매출 찍어도 그만두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현업 아마존 셀러가 3가지 현실적인 이유 알려드립니다. 아마존 판매 이걸 아셔야 해요!

Read more
아마존 셀러를 위한 필수 도구, 힐리움10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는 법을 소개합니다. 이 포스트는 Diamond와 Platinum 플랜의 비교, 할인된 가격 정보와 한국 사용자 전용 프로모션 링크를 제공합니다. VPN을 통한 접속 방법과 해외 유저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팁도 안내합니다. 힐리움10 구매를 고려 중이라면 이 글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April 4, 2024
Bopyo

아마존 셀러 힐리움10 할인 역대급 딜! 가장 효율적으로 구매하는 방법!

아마존 셀러를 위한 필수 도구, 힐리움10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는 법을 소개합니다. 이 포스트는 Diamond와 Platinum 플랜의 비교, 할인된 가격 정보와 한국 사용자 전용 프로모션 링크를 제공합니다. VPN을 통한 접속 방법과 해외 유저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팁도 안내합니다. 힐리움10 구매를 고려 중이라면 이 글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Read more

Do you have an idea? Let’s talk about it.

team meeting